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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구체적인 마케팅 수단을 탐색․선택하기 위해서는 시장 및 마케팅 환경에 대한 정확한 조사․분석 - 세계의 제조기반 기술 제품 구매 기업별로 구매프로세스, 구매관행 등에 대한 조사․분석을 실시 - 이를 통해 표적시장을 선정하고, 새로운 마케팅 수요를 창출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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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시장 및 마케팅 환경에 대한 조사․분석을 통해 표적시장을 선정한 이후에는 표적시장에 적합한 제품을 기획 - 제품 디자인 지원 및 특허지원을 통해 각국의 규격 및 환경규제 등에 대응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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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국내 및 해외 제조기반 기술 산업관련 시장환경 및 정책목표, 그에 따른 프로젝트 위주로 설명 - 기술의 표준화 동향에 적합한 기술요건 강조 - 제조기반 기술 산업관련 대규모 프로젝트위주의 수출 가능 제품 마케팅 지원 - 제조기반 기술 기업의 글로벌 선도기업과 전략적 제휴 추진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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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연관산업체 구매 담당자 초청 설명회 - 참여기업의 판매망을 활용한 주문 지원 - 제품의 우수성 홍보: 제품별 원청업체 참여 협의체를 통한 집중 마케팅 - 국내 학술대회 및 전시회 참석 홍보/판매 - 참여기업 해외 대리점 이용 및 주관기관 참여기관의 해외 네트워크 활용 - 국제 학술대회 및 박람회 참가 - 국제 우수학술지(SCI급) 투고 및 게재 - 마케팅 교육 실시 - 유관기관 연계 마케팅 관련 강좌 개설 - 브로셔, 홍보물 제작 지원 - 세계 시장 진출을 위한 해외마케팅 및 전문통역원 지원 - 집단적 마케팅 활동으로서 무역사절단(시장개척단) 파견, 전시회 개최를 지원 - 개별 마케팅 활동으로서 해외바이어 초청 및 수출상담회 개최 - 국내외 전문 전시회 참가 활동 지원 - 해외마케팅 지원 대상 기업군은 수혜기업군내 선도·육성기업을 대상으로 수요조사 후 지원 - 지역 중소기업의 해외수출 및 마케팅지원을 위해 운영되는 광주테크노파크 해외비즈니스센터(17개국 21개 센터)와 연계하여 지원대상기업의 홍보, 바이어 발굴, 수출상담, 수출계약, 투자기업 연계, 시장조사 등을 패키지로 지원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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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해외 마케팅 거점 확보 등을 통한 글로벌 바이어의 직접 접촉활동 등을 지원 |